광주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함께하는 나눔 따뜻한 세상 희망의 씨앗입니다.

HOME   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광주광역시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회장 한동기입니다.
저희 홈페이지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광주협회는 1992년 4월 10일 창립되어 발달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권익옹호를 위해 기여하고 있는 발달장애인복지 전문기관입니다.
이 지역에서는 저희 광주 협회를 비롯한 지부에서 발달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시설을 직접운영하고 관련행사, 발달장애인 복지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발달장애인복지가 장애인복지의 중심에 서고, 서비스의 확대가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장애부모들이 느끼는 복지체감 온도는 낮은 편이며 최중증의 발달장애인은 여전히 서비스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형편이어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책마련에도 목소리를 높여 나갈 것입니다.
탈시설화 정책으로 인해 진행되고 있는 발달장애인의 자립생활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그 대상자는 극히 한정되어 있으며 부모사후의 문제는 여전히 불안한 실정이어서 실질적인 대책마련에도 힘쓰겠습니다.
구체적으로 발잘장애인자립생활을 위한 다양한 거주모델을 개발하여 시범운영하고 그들의 경제활동을 위한 공공일자리확대에도 노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지역사회를 비롯한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장애인복지발전에 힘을 보태고 소통하는 자세로 장애가족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투명하고 모범이 되는 기관이 되도록 운영하겠습니다.

장애인이 편리하면 모두가 편리하다는 말을 하듯이 발달장애인의 인권이 보장되면 지역구성원 누구나 걱정없는 세상이 될 것입니다.
발달장애인이 살아가는데 걱정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저희 기관이 '가족 그 이상의 힘'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것을 약속드리면서 모쪼록 저희 홈페이지가 여러분께 발달장애인 관련 정보제공과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행복하고 건강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사)광주광역시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ADDRESS : 광주광역시 남구 독립로80번길 32, 3층(백운동, 태양빌딩) TEL : 062-653-8568 FAX : 062-652-1252
  • COPYRIGHTS © 2018 광주광역시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ALL RIGHTS RESERVED